제 1 장 총칙

제 1 조 (목적)
이 약관은 ㈜카리스마아이텍 (이하 "회사")이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ERP 및 세무와 경영 정보(이하 "서비스")를 제공함에 있어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가입을 하는 정보이용자(이하 "이용자") 간의 이용 조건 및 그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 2 조 (약관의 게시 및 변경)
① 이 약관의 내용은 (주)카리스마아이텍과 이용자간 이용계약의 일부가 됩니다.

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

③ (주)카리스마아이텍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.

제 3 조 (용어의 정의)
① 이용자: 회사와 정보이용 계약을 체결한 법인 또는 개인을 말합니다.

② 이용자ID: 이용자 식별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이며 이용자의 선택에 의하여 회사가 승인합니다.

③ 비밀번호: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자신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
④ 서비스 중지: 정상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 기간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

⑤ 해지: 회사 또는 이용자가 이용 계약 체결 후에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

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

제 4 조 (이용 계약의 성립 및 체결)
① 이용계약은 홈페이지의 회원가입 신청 온라인 양식에 서비스 이용희망자가 온라인상으로 내용을 기재한 후 이용신청을 하게 되면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서의 기재항목에 이상이 없을 경우 이를 승인함으로써 회사와 이용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성립됩니다.

② 서비스 이용자는 약관의 내용과 이 약관이 계약의 일부가 되는 점에 동의하여야 한다.

③ 이용계약은 이용자 ID단위로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, 이용계약이 성립되면, 이용신청자는 회원으로 등록됩니다.

제 5 조 (이용 신청)
① 서비스 이용희망자는 회사 홈페이지의 회원가입 신청서 양식을 인터넷상으로 내용을 기재한 후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
② 실제 혹은 사실과 다른 정보, 거짓 정보를 기입하거나 추후 그러한 정보임이 밝혀질 경우 관리자의 권한으로 ㈜카리스마아이텍의 싸이트 서비스 이용을 일시정지 또는 중단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.

③ (주)카리스마아이텍의 필요에 따라 회원가입 시 기재하여야 할 항목을 추가, 삭제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제 6 조 (이용신청의 승낙)
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 희망자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.

②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, 이미 가입된 회원의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와 동일한 경우, 기타 위법한 이용 신청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합니다.

③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,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,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회사는 이용 신청자에게 승낙 유보의 사유와 승낙 가능시기를 E-mail을 통해 통지합니다.

제 7 조 개인 (정보의 변경 및 보호)
① 이용신청자 또는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변경 하거나, 관리자를 통하여 관련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. 단, 회원아이디(ID), 주민등록번호 및 성명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.

② 전항의 경우, 수정하지 않는 정보로 인한 각종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,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③ 회사는 홈페이지(www.okyou.co.kr)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된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및 서비스의 기능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. 단, 법령에서 정보의 공개를 요구하거나 법령에 의하여 정보의 제공이 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
④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, 그 오류가 시정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.

제 3 장 서비스 이용

제 8 조 (이용자 ID관리)
① 회원은 회원아이디(ID)와 비밀번호, 고객번호를 통하여 언제든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, 자유롭게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② 이용고객에게 통보된 이용자ID 및 비밀 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. 다만,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
제 9 조 (서비스 이용시간)
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, 1일 24시간을원칙으로 합니다. 회사는 시스템 점검이나 천재지변 및 통신망의 장애, 서비스 보수가 있을 경우에는 공지사항을 전달한 후 서비스의 일부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.

제 10 조 (서비스 내용)
홈페이지(www.okyou.co.kr)는 ERP 프로그램, 세무 및 회계관련 정보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, 서비스의 내용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.

제 11 조 (게시물 관리)

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게시물이나 자료를 임의로 삭제,이동,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.

①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

②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어 있는 경우

③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

④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

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 할 경우

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

제 12 조 (회사의 의무)
① (주)카리스마아이텍은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,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.

② (주)카리스마아이텍은 항상 회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회원의 정보보안에 노력하여야 합니다.

③ (주)카리스마아이텍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통하여 서비스 질서 유지에 최선을 다하고, 지속적인 연구 및 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.

제 13 조 (이용자의 의무)
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해서는 아니됩니다.

① 회원가입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기재

②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없이 복사, 복제, 개조, 번역 하여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

③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

④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해킹,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유포 행위

⑤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

⑥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게시물 등록 및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

제 5 장 서비스 제한 및 해지

제 14 조 (서비스 제한)
회사는 다음의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.

① 설비의 보수 혹은 공사상 불가피한 경우

② 전용회선 경로상의 장에서 외부에서 발생한 경우

③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인하여 기계적인 작동 불능 사태가 발생한 경우

제 15 조 (이용 제한)
회사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 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

①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

②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, 전자우편 등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

③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

④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

⑤ 타인의 이용자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

⑥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

제 16 조 (이용 해제)
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이용고객 본인이 직접 온라인, 전화, 메일 등의 방법으로 해지신청을 하여야 하며, 이용계약은 해지 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.

제 6 장 손해 배상 및 부칙

제 17 조 (손해배상)
회사가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.

제 18 조 (면책조항)
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,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·교체 및 고장,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
②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 19 조 (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)
① (주)카리스마아이텍에서 작성한 물건정보 및 문서 기타 모든 자료에 대한 소유권,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(주)카리스마아이텍에 귀속합니다.

② 회원은 (주)카리스마아이텍의 홈페이지(www.okyou.co.kr)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기타 자료를 무단 복제, 송신,전송, 출판, 배포,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. 만약 이를 어길 경우에는 법적절차를 통해 즉시 대처하겠습니다.

제 20 조 (관할법원)
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그 관할법원은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의합니다


2005년 10월 1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