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 1 장 총 칙

제 1 조 (목적)
이 약관은 ㈜카리스마아이텍(이하 "회사"라 합니다)제공하는 FB-i 서비스(이하 "서비스"라 합니다) 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 2 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① 이 약관은 FB-i 웹사이트(http://www.okyou.co.kr ,http://fbi.okcia.co.kr )에서 화면으로 이용회원에게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.

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, 사전고지 없이 본 약관을 변경 및 수정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은 상기 ①의 공지절차에 따라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.

③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변경내용을 웹사이트에 공시합니다.

④ 회사는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
제 3 조 (약관의 적용)
이 약관의 적용은 회원가입 일로부터 회원탈퇴 시까지 적용됩니다.

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.

제 4 조 (용어의 정의)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1. 회원 : 회원이란 FB-i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FB-i 회원으로 가입하여 ID를 부여 받고 FB-i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를 말합니다.

2. 아이디 :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말합니다 (이하 "ID"라 합니다).

3. 비밀번호 :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,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
4. 탈퇴 : 회원이 회원가입 후 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.

5. 무료서비스 : 개인이 FB-i에 회원 가입을 하면 비용 부과 없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.

6. 유료서비스 : 일반회계,어음관리와 같이 정해진 금액을 지불하고 이용하게 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.

제 2장 계약의 체결

제 5 조 (계약의 성립)
① 회원가입 신청 시 본 약관의 "동의함"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.

② 계약은 회원가입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.

제 6 조 (회원가입 신청)
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(이하 "회원가입신청회원")는 FB-i 웹사이트를 통해 회사가 정한 소정 양식에 따라 요청하는 개인/단체의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합니다.

제 7 조 (회원가입 신청의 승낙)
① 회사는 회원가입의 신청이 이 약관에서 정하는 조건에 적합한 경우 회원가입을 승낙합니다.

제 8조 (회원가입의 불승낙과 제한)
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.

    1. 실명 확인 절차에서 확인이 안 되었을 경우

    2.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

    3. 회원가입신청 시 필요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

    4.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

    5. 기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신청 요건이 미비 된 경우

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,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
    1.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

    2.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

    3.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

③ ① 또는 ②에 의하여 회원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한 경우, 회사는 이를 회원가입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. 다만,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가입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.

제 9조 (회원 ID 및 사용자 ID의 생성)
① 회원가입 시에 회원가입신청자가 입력한 ID를 회원정보와 함께 생성합니다.

② 한번 생성된 회원ID 및 사용자 ID는 절대 변경불가능 합니다.

③ 회원의 회원ID는 주민등록 번호 별 1개만 존재 가능합니다.

제 10조 (회원 ID 및 사용자 ID의 관리)
① 회원은 회원ID 및 비밀번호를 스스로의 책임 아래 관리하여야 하며,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사용승낙 할 수 없습니다.

② 회사는 회원에 의한 회원ID, 사용자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및 사용승낙으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도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.

③ 회원이 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알게 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. 제 3장 서비스의 종류 및 요금

제 11조 (서비스의 종류)
① FB-i에서는 일반회계,부가가치세,경영자정보,어음관리,자산관리,급여관리,인사관리,영업물류,자재구매,생산외주 등 12가지 유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제 12 조 (요금의 계산)
① 서비스의 제공은 선불을 원칙으로 하며, 신청한 서비스에 대해서 사용자의 사정에 의해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환불이 불가합니다.
② 서비스 제공의 기본 단위는 1개월이며 사용모듈, 유저수에 따라 이용 요금이 산정됩니다.

제 4장 서비스의 이용

제 13조 (서비스의 신청)
① 서비스 신청에는 '서비스 신청', '서비스 추가', '서비스 연장' 3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.

    1. 서비스 신청 : 최초의 서비스 신청 시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이 때 사용하실 모듈을 신청합니다.

    2. 서비스 추가 : 서비스 이용도중, 사용모듈을 추가하고자 할 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3. 서비스 연장 : 서비스 사용기간이 모두 종료되어 다시 신청하고자 할 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제 14 조 (서비스 이용시간)
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에 의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한해 서비스가 일시 중단 될 수 있으며, 이 경우 반드시 FB-i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하여야 합니다.

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사전 공지를 통해 그 내용을 알립니다.

제 15 조 (정보의 제공권리)
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
제 16 조 (회원의 게시물)
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검열, 검색에 따른 법적 결과에 대해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.

    1.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

    2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

    3.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

    4. 회사의 저작권,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

    5.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

    6.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

    7.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

제 17 조 (게시물의 저작권)
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.

1.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 단,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.

2.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,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,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
제 5 장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계약해지

제 18 조 (서비스 제공의 중지)
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 1.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. 국가비상사태,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태가 발생할 때

② 회사는 정전,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

③ 회사는 ① 및 ②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거나 회원의 이 메일로 통보해야 합니다.

제 19 조 (계약해지 및 이용제한)
①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웹사이트를 통해 회원탈퇴를 신청하여야 합니다.

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
    1. 타인의 개인정보,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

    2.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

    3.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

    4. 회사,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

    5.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

    6.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

    7.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을 위반한 경우

제 6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

제 20 조 (회사의 의무)
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날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
②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, 설비에 장애가 생겼을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. 다만, 천재지변,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

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여야 합니다.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이 메일로 알려주어야 합니다.

④ 회사는 회원가입 시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 할 수 없으며,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 다만,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.

⑤ 회사는 계약의 체결,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.

제 21 조 (회원의 의무)
①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
②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,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
③ 회원은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,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
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,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.

⑤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,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할 수 없으며,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

⑥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
    1.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,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

    2.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

    3.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

    4.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

    5.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

제 7 장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조치

제 22 조 (회원정보의 수집)
①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성명, 주소, 주민등록번호 등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수집하여야 합니다.

② 회사가 회원의 회원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필수 항목과 부가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선택항목으로 구분하여 회원가입 시 기입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.

③ 회사는 회원이 선택항목에 대해 정보를 기입하지 않은 것을 이유로 회원가입이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수 없습니다.

제 23 조 (개인정보의 보호)
①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보호하고 존중합니다.

② 회사는 회원가입 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, 각종 이벤트 참가를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, 기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수집되는 정보 등을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, 회원의 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.

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 다만,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
    1.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

    2. 통계작성,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

    3.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

    4.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

    5.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

④ 회사는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은 회원의 동의 하에서만 이루어지며 개인정보가 제공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,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특정한 형태의 판촉이나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으면 됩니다.

⑤ ③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집합적인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,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⑥ 회원이 가입 시 제공한 정보는 회원탈퇴 시 모두 DB에서 자동삭제 됩니다.

제 8 장 계약변경 및 탈퇴

제 24 조 (계약사항의 변경)
① 회원은 FB-i 사이트의 개인정보관리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 ②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
제 9 장 손해배상 및 기타 사항

제 25 조 (손해배상의 범위)
① 회사는 이용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.

②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고객이 4시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거나 월 장애누적시간이 24시간을 초과함으로 발생한 손해 및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회사가 알게된 날로부터 계산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 시간까지의 미사용 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(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기간 적용)의 일 평균요금에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계약자와 협의하여 배상합니다.

③ 회사는 제27조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중단되어 이용고객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. 다만,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
④ 서비스 정상화 이후 1시간 이내에 동일한 장애가 발생하면 이는 연속된 장애로 간주합니다.

제 26 조 (손해배상의 청구)
① 회원은 손해배상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손해배상 청구사유, 금액,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회사에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.

②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권은 사유 발생일로부터 만 1개월 이후 소멸됩니다. 다만, 그 이전에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가 접수된 경우는 제외합니다.

③ 회사는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 접수 후 10일 이내 그 결과를 회원에게 회신합니다.

④ 위 ③항 관련 사실 확인기간이 10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, 회신 가능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하며, 그 일자는 30일을 넘지 않습니다. 다만, 회원과 별도 합의한 경우에는 합의된 내용에 따릅니다.

제 27 조 (회원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)
회원이 제 20 조 회원의 의무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회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
제 28 조 (면책조항)
① 회사는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.

    1. 전시, 사변,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

    2.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

② 전기 통신 사업법 및 시행령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여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, 허위 사실에 의한 명예 훼손, 불법 복제 등 지적재산권 침해, 국가 기밀 침해, 청소년 유해 매체물 등을 전송, 저장, 조회함으로써 발생하는 법적인 책임이 면제됩니다.

③ 전기 통신 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관련 시스템 (SW, HW 주변 기기 등)의 변경, 교체 등을 위해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경우

④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
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
⑥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
⑦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.

⑧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⑨ 계약 만료, 해지 등으로 사용자 계정이 정지되거나 해지되어 보관화일 삭제로 인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 29 조 (관할법원)
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